솜씨가 엄청 나시네요…!! 얇은피 너무 좋아하는데 ㅎㅎㅎ 얇고 맛나보야요… 저 3개만 주세요 ㅎㅎ
요즘 시판용 만두는 얇은피만두도 나오고 채소만두도 나오는 등 종류도 속재료도 골라 먹을수 있도록 다양하게 잘 나오기는 하더라구요.
그런데도 만두를 먹고나면 속이 더부룩할때가 많고 소화가 느리고 안될때가 많아서 저는 넣고 싶은 재료 그때그때 냉털로 바꿔가면서 만두를 빚어서 먹습니다.
한번 빚을때 많이 해서 냉동실에 두고 먹고 싶을때마다 아주 실컷 꺼내 먹는데 전혀 속이 부대끼거나 부담되지 않아요.
그 비법은 만두소에 꼭 넣는
<배와 양배추> 두가지 식재료 때문이에요.
<배의 효능>
기침·가래 완화와 소화 촉진, 숙취 해소.
소화가 더딘 분들에게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 분해 능력이 우수해 더부룩한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불필요한 가스 발생을 줄여 소화 과정을 원활하게 돕기 때문에 만성 소화 불량.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
위장. 혈관, 속쓰림, 위염, 염증 완화.
위 점막을 보호하는 대표적인 채소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양배추는 비타민 U(메틸메티오닌)이라 불리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 점막 재생을 돕고 손상된 조직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편이라 속이 자주 쓰리거나 더부룩한 분들에게 최고라고 할수 있어요.
재료
배. 양파. 부추. 당면. 두부. 고추
김치. 양배추. 버섯. 고기
후추. 다진마늘. 미림. 고춧가루. 굴소스.
참기름. 청주.
채소 재료는 그때그때 조금씩 달라지는 대신
배와 양배추는 소화를 위해 꼭꼭꼭!
레시피
고기 볶아준다.
채소등 모든 재료를 다진다.
당면 삶는다.
두부. 김치 등 물기 짜 준다.
모든 재료 섞어 간하면서 치댄다.
만두빚기
배와 양배추가
아삭아삭한 식감을 줄 뿐 아니라 시원한 단맛과 풍부한 과즙을 줘서 소화 잘되는 촉촉한 만두를 먹을수 있게 해줘요. 설탕을 쓰지 않았음에도 배와 양배추의 천연 단맛으로도 감칠맛이 충분 해서 건강에도 좋아요.
겨울철에 조심해야 할 기관지. 염증. 면역력 보호하고 위에 좋아 소화까지 잘 되는 만두 빚으셔서 쪄도 먹고 튀겨도 먹고 얼마 안남은 설에 떡만둣국으로 드셔 보세요.
만두속만큼이나 꽉 찬 든든함으로 한살 더 먹어도 이 겨울 속 편하게 추위 끄떡 없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