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부담가지 않을 깨끗한 흰죽이네요. 레시피 쌀 1: 물 6 잘 보고 가요^^
오늘은 아무래도 속을 달래줘야 할 것 같아서 쌀로 흰죽 끓이는법 바로 했답니다. 밥으로 만들면 더 빨리 만들 수 있지만 아무래도 죽은 쌀로 만들어주는 게 더 꼬소하고 맛있지요. 흰죽은 장염에 좋은 음식 그리고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지요? 실제로 부재료 없이 오직 쌀만 넣어 끓이는 깨끗한 쌀죽이라 위장에 부담도 덜 가고 소화도 잘 된답니다. 특히 장염 걸렸을 땐 금식과 더불어 흰죽을 조금씩 나누어 드시면 탈수도 막을 수 있고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더라고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으로 드실 경우 양념장에 참깨는 꼭 빼고 드셔야 해요. 섬유질이 많은 깨는 대장에 오랜 시간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검사 및 용종 발견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시는 게 좋겠죠? 그리고 장염이 심할 경우에는 짭짤한 간장이나 기름 종류도 위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양념장 자체를 빼고 죽만 드셔야 장염에 좋은 음식 제대로 드시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1.쌀 씻기
불리지 않고 바로 씻어서 끓이겠습니다. 깨끗한 물에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주세요. 약 3번 정도 씻어주시면 됩니다.
2.쌀로 흰죽 끓이는법
물은 쌀컵으로 6컵 넣어주세요. 물 양은 쌀의 6배 정도로 잡아주시면 촉촉하게 쌀로 흰죽 끓이는법 가능하답니다. 물 양이 반 가까이 줄어들면 중약불로 낮춰주시고 한 번씩 저어가며 5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그리고 5분 후 가스불을 끄고 뚜껑 닫아 5분 뜸 들여주세요. 뜸 들이기 전에 쌀죽을 조금 드셔보시고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물이 부족할 경우 추가해 주시고요~
3.흰죽 간장 만들기
위에서 말씀드렸듯 많이 아프실 땐 간장이나 기름 종류도 좋지 않으니 흰죽만 드시는 게 좋아요.
뜨겁게 호호 불어먹어도 좋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혀 먹어도 밥 대신 촉촉하게 먹으면 정말 맛있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