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늦게까지 깨어있으면 출출하니 음식생각이 자꾸나요. 하필 그시간에 낮에 먹고 남은 떡볶이가 생각나다니.. 간단히 따뜻한 우유 한잔이나 데운물이나 한잔 마시고 자야하는데.. 엽떡을 먹은게 화근이었어요. 아침에 속도 쓰리고 화장실도 못가겠고.. 컨디션이 안 좋았어요.
2. 식단:
아침에 시간도 없고 거창한 요리하는건 부담스러워요. 요즘은 다 손질된 상태로 재료를 판매하니 요리하기가 수월해졌어요. 닭요리는 먹고 나면 또 뼈처리도 귀찮아요. 음식물이 아니라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하니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닭다리살로 닭한마리요리를 했습니다.
재료는 닭다리사 대파 양파 감자 부추 대추조금
요리방법은 검색후 제일 간단한 방법을 선택했어요.
시든 대파, 통후추 8알 넣고 물을 끓여요 끓는물에 닭다리살을 넣어 3분정도 데칩니다.
1번 동안 감자 양파 대파 썰어둬요. 감자는 잘 씻어 껍질째 사용했어요.
1번 닭다리살을 건져내고 국물은 면보에 걸러 둬요 그리고 가위로 한두번만 잘라줘요.
냄비에 2,3을 다 넣어요. 3의 국물을 붓고, 25~30분 중불에 끓이면 됩니다. 뼈가 없기에 오래 끓일필요가 없어요.
다 익었으면 소금 후추간 하는데 저는 혹시 맛없을까봐 동전육수하나를 넣었는데 원 요리법대로 해도 맛있었을것 같아요.
대파 양파는 물러져서인지 꺼내라는데 저는 그냥 다 먹었어요. 달큰하니 맛있어요. 부추는 마지막에 국물에 살짝익혀 그릇에 담고 대추 올려 먹어요속이 편하고 대파 양파에서 단 맛이 우러나서 국물이 참 맛있었어요. 전날 매운 떡볶이로 아픈 속 달래기 좋았어요. 닭한마리 요리에 양념만들어 찍어먹어도 되지만 양념장 없이도 국물이 맛있더라구요. 오후에 퇴근후에 남은 국물에 칼국수면이나 찹쌀 넣어 죽으로나 칼국수로 만들어 먹으려구요
2
0
댓글 47
레모닝닝
닭한마리 뜨끈하니 좋겠어요
좋은 오후 보내세요
안과민초보
작성자
뼈 안나와서 좋아요. 담백하고요
hBLnLW9CiJ
담백하니 맛있어보여요. 건강에도 좋을것같아요
안과민초보
작성자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대파에서 단맛이 많이 났어요.
쪽쭈리
좋은데요?
안과민초보
작성자
뼈 안 발라도 되서 먹기 편하더라구요. 아침에 저리 해 불위에 올려 놓고 출근준비하면 되니 시간 절약도 되요
파일럿최
야식으로좋은것같습니다
맛있겠네요
안과민초보
작성자
야식은 안드시는게.. ㅠ 아무리 속 편해도 야식은 드시지 마세요,
수호지킴이
담백하고 맛있겠어요
닭다리살로 만드니 먹기 편하고 소개할 만 하네요
안과민초보
작성자
먹기 편해서 좋았어요. 주말저녁 잘 보내세요~
youngran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만들기 힘드셨겠어요~
안과민초보
작성자
아침에 했는데 끓이는게 30정도 걸려서 그렇지 간단했어요. 모양내서 썰어줄 필요도 없고요. 좋은 주말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