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순두부는 여러 가지 메뉴로도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인데요.
국으로도 먹을 수 있고 죽, 스프 등 최소 3가지로 먹을 수 있어요.
속을 불편할 때와 가스가 찼을 때 먹기 좋은 메뉴에요.
들깨와 순두부의 효능
들깨는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해서 뇌세포 활성화를 돕고 기억력 향상에 좋아요.
비타민 E와 F도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 식재료입니다.
순두부는 가스나 속 더부룩함을 발생시키지 않는 저포드맵으로 위장에 자극을 주지 않아요. 또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여성 호르몬에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거기다 수분 함량도 높아서 장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고단백 저칼로리로 소화가 잘 돼서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그래서 이러한 두 재료가 만나면 들깨에 들어있는 식물성 지방과 순두부의 단백질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요. 영양도 좋고, 들깨의 따뜻한 성질과 순두부의 부드러운 성질이 만나서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장도 편안하게 해줍니다.
준비물
물 350-400ml
순두부
들깨가루 3스푼
대파
계란
소금 or 간장 or 참치액
만드는 법
1. 순두부를 잘게 으깨 주세요.
2. 대파도 잘게 썰어주세요.
3. 계란 한 알도 잘 풀어주세요.
4. 들깨가루는 미리 살짝 물에 개어주세요. 그래야 끓일 때 잘 풀어져요.
5. 코인육수 한 알 넣고, 물이 끓으면 손질한 재료 모두 다 넣어주세요.
계란은 마지막에.
6. 기호에 맞게 간장 또는 소금, 참치액 등등으로 간 맞춰서 끓여주세요. 저는 간장 넣었어요.
파를 고명으로 올리고 깨도 뿌려주면 들깨순두부국 완성! 나름 데코 해봤어요ㅎㅎ
파 빼고 죽이나 스프처럼 후루룩 먹어도 좋아요.
맛
들깨만 넣어도 다른 양념 없이 맛있는 거 아시죠!
들깨 특유의 고소한 맛이 순두부의 부드러움이랑 잘 어울려서 맛있어요.
국으로 먹으면 뜨끈한 국물 덕분에 속이 풀리는 느낌이고, 스프로 먹어도 은근 포만감이 있어서 가볍게 한 끼로 먹기 좋아요.
위장 반응
주재료인 순두부가 저포드맵이라 위장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음식 자체가 부드러워서 속이 편안해져요.
그리고 재료가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침 공복에도 먹기 좋아요.
추천 이유
속 안 좋을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별 다른 조리 방법이 없어서 휘리릭 만들 수 있고
밥과 함께 따뜻한 국으로 먹어도 좋고 죽, 스프 등 농도를 조절하면 여러 가지 메뉴로 변신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아요.
+팁
스프식으로 먹을 때는 물 양을 줄이고 순두부를 덜 으깨주세요. 순두부를 너무 많이 으깨지 않으면 식감도 살아 있고 포만감도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