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이 높은데 정보 감사합니다
장이나 속이 불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오늘은 속이 편안할까? 하고걱정부터 하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저는 이번달에 식도염 때문에 엄청 고생했었어요.
원래 식도염이 한번 걸리면 낫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고, 낫는다 싶으면? 또 소화가 잘 안되는 현상이 반복되거든요.
식도염 외에도 위염이나 장 트러블을 겪는 분들에게 식단이 진짜 스트레스죠.
소화가 안될까봐 굶자니 기운이 없고, 뭘 먹자니 속이 안좋아질까봐 두렵고~
그렇다고 매일 죽만 먹고 살 수는 없는 노릇이니...
그럴때 저는 가볍게 고구마 스무디를 먹습니다!
🍠고구마와 오트밀 효능
특히 식도염과 변비, 장 건강에 좋은 이유
1) 저자극, 저산도!
고구마는 아시다시피 섬유질이 품부하고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저자극 식품이죠.
오트밀(식물성 우유)도 산도가 낮고 자극이 적어서 위산 역류를 유발하지 않아요.
그래서 아침 공복에 섭취해도 속쓰릴 위험이 적어요.
거기다 저당, 저지방이라 장을 더욱 편안하게 해줍니다.
2) 변비에 도움
고구마가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에 좋은 식품이죠.
그리고 오트밀에는 고구마처럼 식이섬유뿐만이 아니라 베타글루칸이 풍부한데, 이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섬유질이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3) 소화원활에 도움
스무디는 재료를 완전히 갈아 액체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장이 딱딱한 고형물을 분해하기 위해 과도하게 위액을 분비하거나 움직일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소화 기관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답니다.
4) 오트밀(식물성 우유)은 장 트러블을 최소화해줌
일반 우유에는 유당이 있어서 스무디를 만들 때는 오트밀이나 귀리우유, 락토프리 같은 식이섬유가 들어간 식물성 우유를 사용하는게 장 건강에 더 좋아요.
또 지방함량이 낮고 콜레스테롤이 없어서 장이 예민하신 분들이나 유당불내증있는 분들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요.
준비물
찐고구마
오트밀 우유 1팩 (오트몬드 또는 귀리우유, 락토프리도 OK=식물성우유)
고구마 오트밀 스무디 레시피
1) 먼저 껍질을 벗긴 찐고구마를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음료 만들 때 찐고구마는 차가운 상태보다는 삶아서 실온에 두었을 때가 가장 좋더라구요.
2) 믹서기에 고구마, 우유 넣고 갈아주세요
원래 고구마3 우유1 비율로 먹는 편인데
이날은 고구마가 작아서 집에 있는 락토프리 한 팩을 더 넣었어요.
고구마 양은 취향대로 조절해 주시면 돼요.
분쇄 후 스무디 기능으로 다시 10여초 갈아주면 농도가 묵직한 고구마 스무디가 완성 된답니다!
고구마 오트밀 스무디의 장점은 레시피가 너무나 쉽다는 것인데요.
딱히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모두 다 믹서기에 갈아주면 끝이에요!!
사실상 준비물은 믹서기입니다 ㅎㅎ
맛
일단 고구마 자체가 맛있어서 우유와 갈아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특히 오트몬드유로 만든 스무디라 더 고소하고, 농도를 묽게 하면 건강한 고구마 라떼처럼 되어서 부드럽고 맛도 챙기고 속도 챙길 수 있는 영양 스무디에요.
위장 반응
실제로 고구마 스무디는 속 불편할 때, 변비로 고생할 때 많이 먹는 레시피로 알려져 있어요
고구마만 먹으면 목이 막히는데, 고구마+오트밀 스무디라서 목 막히지 않게 부드럽게 잘 넘어가요
또 락토프리와 식물성 우유로 유당 부담을 줄이고, 식이섬유와 소화 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고구마 덕에 장에 부담이 전혀 없답니다.
추천👍🏻
전 식도염 때문에 소화가 살짝 안 되는 느낌에 변비 콤보까지 있었는데, 고구마 스무디를 먹었더니 장에 부담이 없어서 속이 편안해지더라구요!
먹고 나서는 소화불량 증상이 확실히 없었어요.
고구마 스무디를 잘 먹은 덕분인지 식도염과 변비 탈출에 성공했어요.
여러분도 속이 불편할 때 아침 식사 대용 또는 건강 간식으로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