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또
건강하게 먹음 속도 편해지고~~ 몸이 좀 가벼워지죠
요즘 회식이 많다보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속도 불편하고 살이 많이 쪘어요. 과식으로 불편해진 위도 해결하고 다이어트도 겸사겸사 하려고 저녁마다 샐러드를 해서 먹고 있어요. 일단 상추 양배추 양상추를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놓아요. 아삭아삭한 식감을 위해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도 잘라요. 방울토마토 보다도 파프리카가 더 먹을때 상큼해서 좋아요.
그리고 단백질도 중요하기 때문에 닭가슴살을 삶아서 넣어요. 그냥 삶으면 닭비린내도 나고 맛이 없을 것 같아서 냄비에 물을 담고, 양파와 다진마늘 맛술, 소금, 후추를 넣고 약불로 끓엿니 닭가슴살을 익혀요. 그러고나면 닭가슴살에 간이 있어서 먹기에 더 편하더라구요. 잘 익은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잘게 찢어서 샐러드에 넣으면 좋아요.
잘 손질한 야채들과 바나나 같은 속이 편한 과일 약간 넣고 닭가슴살 넣고 발사믹 소스를 넣고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샐러드라 양을 넉넉하게 만들어서 먹으면 포만감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참깨소스 같은 소스는 칼로리가 너무 높은 것 같아서 상큼한 발사믹 소스를 넣어서 먹고 있어요. 발사믹 소스처럼 신맛이 나는 소스가 싫을 경우 오리엔탈소스로 바꿔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닭가슴살이 좀 지겹다 싶으면 삶은 계란을 넣어도 맛있더라구요. 훈제계란을 넣어도 맛있고 반숙란을 넣어도 맛있어요. 샐러드가 가벼운 음식이라 먹고나면 속이 부대끼지 않아서 좋아요. 매일 저녁 열심히 샐러드 해서 먹고 건강하게 속도 지키면서 다이어트도 겸사겸사 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