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도 변비에 좋아요
제가 속이 불편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바나나를 즐겨먹고있어요. 일단 소화가 잘 되지 않으니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이 심할때가 많아서 주기적으로 음식을 줄이고 간편한음식을 찾아서 건강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식이 바나나인데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보니 먹으면 포만감도 있으면서 속을 불편하게 하지 않아요. 게다가 맛도 달콤해서 아침이나 저녁에 밥 대신 먹으면 든든하고 속도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위가 불편할 때나 체중조절을 해야할 때 주로 먹고있어요.
다른 과일의 경우 신맛이 강한 경우가 많으니 먹고나서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포만감있게 먹기 힘들더라구요. 부드럽게 소화가 되고 영양분도 좋은 바나나가 특별하게 차리지 않아도 쉽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속이 불편하거나 배탈이 났을때 바나나와 이온음료로 위장을 다스린 적이 많아서 저희집 식탁에는 항상 일년 내내 바나나가 준비되어 있어요. 휘뚜루 마뚜루 먹기좋고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어도 시럽 필요없이 달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단맛이 샐러드의 풍미를 더욱 높여주는 것 같아요.
또 체중이 급격히 늘어서 다이어트를 해야할 때에도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음식인것 같아요. 바나나만 먹고 식단을 제어하면 체중조절도 쉽게 할 수 있어요.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고 위를 편하게 해주는 음식이라 남녀노소 모두 즐겨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이라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