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e
색깔이 참 초록 초록 하네요 맛있게 드세요
지난 주말 여유롭게 늦잠자고 일어났더니 오후가 다 되어서 너무 배가 고프더라구요. 눈뜨자마자 눈에 보이는 빵부터 먹었습니다. 배가 고픈데 차려먹기엔 시간도 걸리고 사실 귀찮기도 하고 마침 전날 빵 사둔게 있어서 허겁지겁 먹었습니다. 평일에는 어떻게든 몸을 움직이는 편인데 주말엔 푹 퍼져서 잘 움직이지도 않고 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다 보니 허기는 해결되었지만 먹고 나서 역시나 더부룩하고 얹힌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녁엔 가볍게 먹으려고 재첩국을 먹으러 나갔습니다.
재첩에 포함된 효소와 아미노산은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소화 흡수를 도와줘서 식후 부담이 적은 편이에요.
그리고 재첩은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배탈이나 위장 불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재첩은 부드럽고 덩어리도 작아서 씹기도 간편해요. 보통 조갯살은 씹다 보면 질기기도 한데 재첩은 그냥 국이랑 같이 후루룩 넘기면 술술 넘어가고, 씹다보면 맛도 고소하고 국물도 뜨끈뜨끈, 확실히 먹고 나면 속이 편안해집니다.
재첩에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서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소화 불량이 아니더라도 한번씩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재첩국 속에 재첩이 엄청 많이 들어있는데 사진 찍으려고 하니 자꾸 재첩이 가라앉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재첩국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