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엄아가 해주시던 단팥죽 생각이나네요 엄마한테 전화해봐야겠어요
가끔 식사를 평소보다 많이 먹거나 평소처럼 식사를 했는데 이상하게 속이 부대끼고 더부룩할 때 저는 단팥죽을 먹어요. 한끼 식사를 하기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아예 굶을 수는 없고. 간단하면서도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단팥죽을 먹고나면 우선 배를 따뜻하게 해줘서 속이 편안하고 더부룩했던 불편감이 사라져서 좋아요.
약간 달달한 맛도 있고 후루룩 잘 넘어가서 먹기도 좋습니다. 제가 가는 단팥죽집에는 항상 단팥죽에 계피 가루를 위에 뿌려주는데 쌉쌀한 계피 가루 맛이 단팥죽의 달달함을 중화시켜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꼭 가루를 풀어서 먹어야하는데 경험상 계피 가루가 있는 윗부분만 먹으면 바로 기침나옵니다~ 먹다보면 꼭 기침하거나 재채기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보통 인스턴트 팥죽은 단맛이 강한데 속도 안 좋은데 계속 단맛이 들어오면 속이 아리거나 오히려 불편하더라구요. 제가 가는 팥죽집의 단팥죽은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아요.
팥에는 각종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엽산,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해요.
단팥죽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건강한 소화를 촉진해주고, 식이 섬유가 장 운동을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건강한 장내 미생물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속이 더부룩 할때 단팥죽을 드셔보기를 추천합니다.
단팥죽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전반적인 소화 건강에 기여하고 위장 장애를 예방할 수 있어요.
맛도 좋고 위장 건강에도 좋은 단팥죽. 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어 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