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탈출을 도와준 낫.또.밥!

변비란게 참.. 잊을만 하면 다시 찾아오더라고요. 예전에는 그냥 변 보기 좀 힘든 정도였는데 변비기 반복 될 수록 증상이 점점 더 심해졌어요. 입맛이 떨어질 정도로 속이 더부룩해지고 가스가 배출이 안돼서 배가 찢어질 듯 아프기도 했어요. 뭣보다 항문에 데미지가ㅠㅠ 장도 장이지만 항문건강을 위해서라도 변비를 잡아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먹기 시작한게 낫또예요. 엄마가 강력추천을 하셨거든요ㅋㅋ 원래 아침은 거의 걸렀었는데 간단하게 밥 위에 낫또 올려서 먹기 시작했어요. 야채나 삶은 계란 곁들이기도 하고요. (더러운 얘기 시작) 원래 변비증상 있을 때는 변이 수분이라곤 없이 정말 딱딱했거든요. 변기가 막힐 때도 많구ㅠㅠ 근데 낫또를 먹기 시작하면서 시커멓던 변 색도 점점 밝아져서 정상적인 변의 색이 되고 딱딱하던게 많이 물러져서 변 보는게 훨씬 수월해졌어요. 그러다 보니 가스 배출도 잘 돼서 그런지 가스도 덜 차고 뭣보다 일 본 후에 항문이 붓고 쓰리는 일이 없어졌어요. 

낫또가 미끌거리는 식감 때문에 불호이신 분들도 많던데 제 경우는 금방 익숙해지더라고요. 요즘은 한 번 먹기 좋은 양으로 포장돼서 와사비나 겨자맛 같은 간장소스도 다 같이 들어있어서 편해요. 용기에 들은 낫또 젓가락으로 쉐킷해서 간장소스 붓고 밥 위에 올리기만 하면 돼는데 간장소스 덕에 먹기가 수월한 것 같아요. 낫또만 먹으면 미끌닝닝쿰쿰한데 간장소스 부으면 맛있어지는 매직! 전 집에 있는 와사비랑 간장,매실액 섞어서 소스 좀 더 부어먹으니 더 먹기 편하고 맛있더라고요. 낫또에 맛들이고 나서 요즘은 출출할 때 간식이나 야식으로 과자나 빵 대신 밥 약간에 낫또 올려 먹기도 해요. 

변비 탈출한게 백퍼센트 낫또만의 효과는 아닐거예요. 하지만 낫또 먹고부터 확실히 속도 편하고 장에 가스도 덜 차고 위랑 장이 편해진게 낫또가 장건강에 도움이 된 건 확실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꾸준히 낫또를 먹다보니 장에 좋은 균이 자리잡아 그런거겠죠. 전 특정브랜드 낫또만 먹는게 아니라 그때그때 할인행사하는거 사먹거든요. 브랜드마다 큰 차이는 없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변비나 장활동 문제가 있으시다면 마트에서 낫또 할인하는걸루 한 번 시도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변비 탈출을 도와준 낫.또.밥!

애사비구미-728-9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