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하게 만드는 대장내시경 전날 흰쌀죽!

안녕하십니까? . 저는 매사를 철저히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터라, 건강 검진 또한 예외 없이 가장 체계적인 방법으로 준비합니다. 특히 대장내시경 검사는 준비 과정이 결과를 좌우한다는 이야기를 익히 들어왔던지라, 더욱 신경 써서 임했던 저의 경험담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중 대장내시경 검사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다른 어떤 검사보다 준비 과정이 까다롭고 불편하다고들 하지요. 하지만 저는 언제나 '정확한 결과'를 얻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에, 이 과정을 일종의 '미션'처럼 여기며 철저하게 대비했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제가 직접 겪었던 대장내시경 검사 전날의 식단 관리와 마음가짐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안내문, 여러 번 정독은 기본!

저의 성격상,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전에는 관련 정보를 꼼꼼하게 살피는 습관이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안내문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고,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하는지, 왜 그래야 하는지 등을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그냥 '섬유질 적은 음식'이라고만 적혀 있었다면 다소 막막했을 수도 있지만, '흰죽, 흰쌀밥, 식빵'처럼 구체적인 예시들이 있어서 저의 꼼꼼한 성격에 아주 딱 맞았답니다. 아, 물론 '씨 있는 과일, 견과류, 김치' 등 피해야 할 음식 목록도 빠짐없이 확인했죠. 어떠한 변수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저만의 다짐이었습니다.

 

저번에 대장내시경 건강검진 대기하고있을때 옆에 계신 분은 준비과정이 원활하게(?) 안되셔가지고 다음에 다시하셔야 된다고 거절당한거 봐가지고 그때부터 대장내시경 준비는 한번에 끝낸다는 마음가짐을 지니고 있거든요

그래서 전날 음식은 오직 '흰죽'만이 저의 식탁을 채웠습니다. 반찬은 당연히 없었지요!

 대장내시경 검사 전 준비는 결코 번거로운 일이 아니라, 저의 건강을 위한 '값진 투자'였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통해 얻은 깨끗한 검사 결과와 마음의 평화를 생각하면, 어떠한 불편함도 기꺼이 감수할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위편한 하루 만들기 준비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장편하게 만드는 대장내시경 전날 흰쌀죽!

애사비구미-728-9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