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 할 때 속이 편한 음식으로 버섯야채샤브샤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남성인 저를 포함한 가족에게도,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는 다양한 야채와 버섯들의 식재료를 사용하기에, 비교적 소화가 잘 되어 속이 편한거 같더라구요.
물론,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는 준비하는 과정이 수고스럽기게 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한 번만 해드시면, 이 요리가 어렵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요리임을 아시게 됩니다.
게다가, 그만큼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영양에도 좋아서 한번 해먹으면 자꾸자꾸 해먹게 되더라구요.
가족도 이 맛이 좋아서 종종 해달라고 요청을 하곤 합니다.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는 크게 3가지를 준비하는 과정을 거쳐 완성이 된답니다.
첫째, 양파와 무 버섯 대파 등을 넣어서 육수를 시원하게 우려내주고요.
둘째, 평평한 냄비에 양배추를 썰어서 밑에 깔아둡니다. 그 위에 깨끗이 씻은 청경채와 당근을 채썰어서 옆에 놓습니다.
영양도 좋고 빛깔도 좋은 비트도 채썰어서 냄비 옆쪽에 놓아둡니다.
그리고 새송이 버섯을 앏게 썰고, 느타리버섯도 손질하고, 표고버섯도 썰어서 옆에 깔아줍니다.
냄비 가운데에 숙주나물을 가운데에 넣습니다.
그리고는 그 위에 육수를 부어서 끓여주면 됩니다.
셋째, 이 버섯야채샤브샤브의 맛은 찍어 먹는 소스도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를 찍어 먹을 버섯야채샤브샤브용 소스를 만들어주면 완성됩니다.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는 육수의 맛이 야채에서 우려낸 것이라 맑기도 하고 시원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야채와 버섯을 육수에 익혀 먹으니, 맛도 좋을 뿐만아니라 입에서도 부드럽게 넘어 갑니다.
요즘, 외식물가가 엄청 비싸서 샤브샤브를 사먹기가 부담스럽다면, 식재료를 사서 집에서 버섯야채샤브샤브도 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는 버섯과 야채의 양도 본인이 원하는 만큼 드실수 있고, 육수의 맛도 소스의 맛도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드실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속이 더부룩할때 드시면 소화도 잘 되어 속도 편하고, 건강에도 영양에도 좋으니 이 버섯야채샤브샤브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