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퇴행성 관절염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

설날에 퇴행성 관절염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

 

 

설 명절에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며, 활동량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이 퇴행성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명절 음식을 준비하거나 전통적인 제사 의식을 치르면서 오랜 시간 서 있거나 쪼그려 앉는 자세는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

 

  1. 장시간 요리 및 가사 활동: 음식 준비를 위해 오랫동안 서 있거나 쪼그려 앉아 있는 자세는 무릎과 허리에 큰 부담을 줍니다.
  2. 무거운 물건 들기: 제사 음식이나 선물 준비로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는 것도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3. 오랜 시간 운전: 가족들을 방문하기 위해 장시간 운전할 때, 무릎과 척추에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4. 활동량 증가: 명절에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되면서 평소보다 관절이 더 많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안과민초보
    명절에  관절 근육 혹사당하죠. 갑자기 많은 음식 한꺼번에 해야하니.. 성묘도 가야하고.. 성묘는 평소에 하고 명절에는 각자 음식해와서  한끼 펼쳐 먹고, 치우고 헤어지면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youxKFRiAC
    맞아요 명절에는 하지 않던 음식을 너무 많이 하다니까 몸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래도 가족들이 다 같이 모이니까,,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평송가성
    아무래도 손목을 많이 쓰다보니...... 다들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