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은 장까지 살아서 가야 효과 있다고 하더라고요 정보 감사합니다
◇유산균은 누가먹는가?
ㅡ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누구나
ㅡ장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누구나
ㅡ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들
ㅡ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 청소년들
◇유산균과 면역력
ㅡ남여노소 면역력은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충분한 수면과 가벼운 운동, 손 잘 씻기, 여기에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장에는 면역세포의 약 60% 이상이 집중돼 있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먹으면 장 속 유해균을 감소시키고 유익균을 늘려 면역력을 높이는 데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유산균 역할
ㅡ유산균은 젖산을 만듭니다. 유산균에서 분비되는 젖산은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황금색 대변을 보는 사람은 장내 유산균이 풍부한 반면 변비가 있는 사람은 유해균이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유산균 중에서도 비피더스균을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비피더스균은 대장에 살면서 유해균을 억제하고 소화기능을 높이고, 가스 팽창, 변비, 설사 등 소화기 이상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 섭취
ㅡ유산균이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반드시 장 속 유익균이 많아지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유산균이 장에서 기능을 발휘하려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해야하기때문에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ㅡ우리가 시중에서 구입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을 캡슐, 정제로 제품화한 것으로 캡슐 형태로 만들어 인체 흡수도를 높이고 보다 오래 살아남도록 만든 것입니다.
ㅡ유산균은 공복인 상태에서는 물을 마시고 유산균을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위의 산도가 떨어지면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 생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ㅡ김치에서 나오는 유산균은 다른 유산균에 비해 위산에 강해서 장까지 살아서 도착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채소에 들어있는 성분은 장 속에서 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 가급적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 음식이나 좋은 영양제등 많이 먹는다고 몸이 좋아지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장내 유익균 수가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유해균이 쉽게 증식하는 환경이 만들어지므로 균형잡힌 식습관을 가지고 유산균도 같이 챙겨 먹는다면 장건강도 몸도 건강해질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