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 고생하셨네요 맛있는거 드세용~~~~
증상
다들 건강검진 받으셨죠~
저도 얼마전에 검진 받으면서 위, 대장내시경 둘 다 받았는데요. 끝나고 난 뒤에 약간 어지럽긴 했지만 직후에는 속이 나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몇 시간 지나니까 속이 이상하게 더부룩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갑자기 배가 빵빵해진 것처럼 답답하고, 위쪽에 공기가 차 있는 느낌?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진 않았는데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이 들어서 트림이 계속 나왔어요.
오전에 받았는데 오후부터 속이 더 울렁거렸어요.
직전 먹은 음식
일단 내시경 전 금식 때문에 반나절은 넘게 공복이었구요.
배는 고픈데 자극적인 거 먹기 좀 그래서 치킨 샐러드 먹었는데..
검사 끝나고 (이상 없었어요!) 병원에서 자극적인 음식만 피하라 했거든요.
주변에서도 용종 뗀 거 아님 그냥 먹어도 된다고 해서 저녁에 치킨 샐러드를 먹었어요.
상황 및 장소
병원에서 막 검사 끝나고 나와서 바로 나가진 않았고 좀 앉다 나왔는데, 그때부터 몸이 좀 둔해지는 느낌이 왔어요.
집에 오고 나서는 누웠더니 누으니까 속이 더 울렁거려서 다시 일어나서 그냥 앉아있었네요.
나의 대처
치킨 샐러드 먹고 울렁거림 증상이 생긴게 아니라 내시경 받기 전부터 그랬으니 내시경해서 그런 걸까요? 샐러드 먹고 나서 증상이 더 심해지진 않았거든요. 그냥 그대로였어요. 아님 샐러드를 먹어서 안 낫고 그대로였던건지.
샐러드가 좀 찼어서, 다 먹고 나서는 따뜻한 물을 조금 조금씩 마시고 계속 앉아 있으니까 더 답답해서 나중엔 집 안에서 가볍게 걸었어요.
그 다음날 아침 되니 속 울렁거리는 건 나아졌는데, 전날 거의 공복이었는데도 배가 안 고프더라구요. 그래서 점심 때는 찬 음식 말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었어요.
그 뒤로 다행히 큰탈없이 자연스럽게 나았어요.
하지만 몇년뒤에 검진할 때 또 이럴까봐 걱정되긴 하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