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닝닝
시래기 부작용이 과다섭취하면 가스 복통 설사가 있긴한데 과다섭취는 아닌것 같고 매워서 그런가봐요
1.상황
주말에 엄마네 전해드릴게 있어 갔다가 점심 먹고가라셔서 코다리조림을 시켜 먹었어요. 굵직한 가래떡도 여러개 들었고 무와 시래기를 함께 붉은 양념에 조렸더라고요. 간장조림인줄 알았는데, 최근 매운걸 안 먹어서 잘 못 먹는데 그냥 먹었습니다.
2.증상
먹을 때는 많이 매워도 오랜만에 먹어서인지 맛있더라구요. 같이 조린 시래기와 무가 특히 맛있었어요. 밥과 함께 맛있게 잘 먹었어요. 떡은 소화가 잘 안되서 하나도 안 먹었습니다. 그런데 먹고난후 4~5시간이 지나서부터 방귀가 자꾸 나오는거에요. 참으면 가스차서 배아플까봐 계속 배출은 시켰지만 아주 민망한 상황이었어요.
3.나의 대처
집에 돌아와서도 아무것도 안 먹고 따뜻한 물과 따뜻한 매실차만 마셨어요. 뜨거운 물에 반신욕도 하고요. 반신욕하는 중에도 계속 가스가 부글부글 나왔습니다. 반신욕이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줘서 내장기관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4 . 결과
반신욕 덕인지 따뜻한 음료 덕인지 빈속을 유지한 덕인지 모르겠지만, 차츰 괜찮아졌어요. 하지만 다음날은 매운음식탓인지 약간 무른변을 봤습니다..다행히 열이나거나 하지는 않았고요, 복통 오심구토도 없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