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상
- 저는 남성입니다. 평소에 밥도 잘 먹고 변비도 없습니다. 평소에도 화장실 갈때마다 큰 어려움 없이 변을 잘 보는 편입니다.
- 그런데, 새벽에 기상해서 변을 보는데, 갑작스럽게 혈변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저녁에도 혈변이 나오더라구요. 물론 피의 양은 적었고요!
물론, 평소와 다른 것은 한 이틀 동안 시간이 없어서 밤 운동을 못 나갔고요. 변을 볼때 장이 평소와 다르게 조금 예민하다가 할까요?
평소에는 변을 볼때 장도 예민하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을뿐더러, 큰 불편함 없이 자연스럽게 배변활동을 한답니다.
꼭 1년에 몇 번 이런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물론 최근 몇 년은 이런 증상들이 아예 없었고요.
2. 직전 먹은 음식
- 전날 저녁은 평소처럼 집에와서 가정식 식사를 했고요.
- 아침은 시간이 없어서 간편하게 오이 삶은계란 그릭요거트 복숭아 참외 체리 사과당근주스 영양제 등을 먹었고요.
- 저녁은 라면에 채썬 양배추 당근 만두 떡 무생채 오이무침 황태채 볶음 잡곡밥 등을 먹었습니다.
3. 상황/장소
- 대변은 정말 급할 때를 제외하곤, 집 밖의 화장실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 그래서 새벽 내지 아침 시간과 저녁 시간은 집에 도착해서 화장실을 이용하였는데, 장이 쪼금 불편하더만, 혈변이 쪼금 나오더라구요!
4. 나의 대처
- 이럴 때는 무슨 특정한 약을 먹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요. 과거의 경험을 비추어 보았을 때는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평소처럼 시간 나는 새벽이나 밤에 걷고 달리는 운동을 하니 자연스럽게 낫더라구요!
- 그래서, 집에 도착해서는 편한 배변활동과 건강을 위해 물도 자주 마셔 주었고요, 식사도 평상시처럼 잘 했습니다.
- 내일 주말부터는 휴일이니 건강한 싟식단과 평상시처럼 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한답니다!
-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보면, 이렇게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니, 이 문제가 며칠 안에 자연스럽게 낫더라구요 ~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