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먹은 후 속이 더부룩하고 미식한 증상

식빵을 먹고 갑자기 속이 안 좋아져서 혹시 나처럼 겪은 사람이 있을까 싶어 글을 써본다.

 

증상

엊그제 식빵 한 조각을 먹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고 약간 미식거리는 느낌이 들었다. 명치 쪽이 묵직하고 울렁거리는 듯한 느낌도 있어서 누워 있는 게 힘들었다. 토할 정도로 심한 건 아니었지만 속이 영 편하지 않았고, 더부룩한 느낌때문에 불편했다. 평소처럼 집에서 쉬고 있던 중이었는데 갑작스럽게 이런 증상이 나타나서 좀 당황스러웠다.

 

직전 먹은 음식

그때 먹었던 음식은 식빵이었다. 평소에도 종종 먹는 음식인데, 이번엔 땅콩버터를 살짝 발라서 먹었다. 유통기한은 충분히 남아 있었고, 냄새나 맛도 이상하지 않아서 상한 건 아니었다. 자극적인 음식도 아니고, 특별히 급하게 먹은 것도 아닌데 바로 속이 불편해져서 원인을 잘 모르겠다.

 

상황과 장소

당시엔 집에서 쉬던 중이었고, 간단히 식빵을 먹고 나서 앉아있다 소파에 누워 있었다. 그런데 속이 거북하고 더부룩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가만히 있으니까 오히려 더 불편해져서 자세를 바꿔보기도 했지만 큰 차이가 없었다. 결국 그냥 일어나서 집 안을 여기저기 조금 걸어다녔다.

 

나의 대처

속을 좀 달래보려고 집 안에서 천천히 10분에서 15분 정도 걸어봤다. 그렇게 조금 움직이고 나니까 아주 살짝 나아지는 느낌이 들었고, 미식거림도 조금은 가라앉았다. 그래도 완전히 괜찮아진 건 아니었다.

 

혹시 나처럼 특별히 이상한 걸 먹은 것도 아닌데 식빵 먹고 속이 불편하거나 미식거렸던 분이 있을까 궁금하다. 

과민보스-글양식-배너-004.png
0
0